광주평화방송

메뉴보기
  • 광주평화방송
  • 일반뉴스

광주시교육청-ACC재단, 학교문화예술 활성화 위한 MOU체결

작성자 :
김선균
작성일 :
2023-06-07
조회수 :
108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오늘(7일)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지역 연계 학교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연계 학교문화예술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앞으로 양 기관은 보유한 자원과 콘텐츠를 공유하고 협의체를 구성해 지속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입니다.
 
광주시교육청은 7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지역 연계 학교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맺은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공동체 예술 감수성 제고', '문화예술 행사 연계 추진 협력', '학교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협의체 구성', '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및 지원',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 등 입니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광주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현장의 문화예술 활성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 광주 학생들이 문화예술의 꿈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기획하게 돼 기쁘고 양 기관의 예술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며 "광주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다양한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광주 교육공동체를 위한 맞춤형 예술 프로그램 제공에 힘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