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화방송

메뉴보기
  • 광주평화방송
  • 일반뉴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2023년 광주학부모네트워크 연수 개최 

작성자 :
김선균
작성일 :
2023-06-07
조회수 :
96
첨부파일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기자 =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은 오늘(7일)광주학부모회 네트워크 ‘하모니’의 활동을 앞두고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광주학부모네트워크 ‘하모니’는 자발적으로 모인 학부모 자치 활동 조직으로 128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자녀의 학교뿐만 아니라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교육 협치를 실현할 예정입니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은 7일 광주학부모회 네트워크 ‘하모니’의 활동을 앞두고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개발도상국 학생 교육비 지원을 위한 아나바나 장터'와 '방학 중 결식우려학생 밑반찬 지원', '학교 주변 우범지대 정화 활동', '하교 지도 활동', '자녀 응원 캠페인',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이번 연수는 학교·학생·지역사회 대상 교육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갖춰야 할 네트워크단의 응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김진구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장은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서 자녀가 다니는 학교와 지역사회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개선점을 함께 찾아가자"며 "앞으로 학부모 네트워크 활동을 응원하고 학부모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도 적극 추진하겠다고"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