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화방송

메뉴보기
  • 광주평화방송
  • 일반뉴스

강기정 광주시장, "민생회복·광주도약 투자로 위기극복"

작성자 :
김선균
작성일 :
2023-11-28
조회수 :
84
첨부파일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은 오늘(28일) 내년도 본예산안 시정연설에서 “2024년 민생회복과 광주도약을 위한 예산안을 제출했다”며 “이 예산안은 광주시가 제안하는 위기극복 전략”이라고 밝혔습니다.

강 시장은 이날 광주시의회 본회의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경제가 어려울 때 빚을 내서라도 과감하게 확장재정을 펼쳐 어려운 가계와 기업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28일 내년도 본예산안 시정연설에서 “2024년 민생회복과 광주도약을 위한 예산안을 제출했다”며 “이 예산안은 광주시가 제안하는 위기극복 전략”이라고 밝혔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시가 광주시의회에 제출한 내년도 예산안의 총규모는 6조9083억원으로 올해 본예산 7조1102억원보다 2.8% 감소했습니다. 

이는 1998년 외환 위기 이후 사실상 처음으로 감액 편성한 것으로 서울·대전·대구 등 다른 특·광역시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강 시장은 “대유위니아그룹 사태는 대한민국 경제 전반에 켜진 경고등”이라며 “과감한 결단과 조정을 통해 다가올 더 큰 위기에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강 시장은 “광주시는 역대급 세수 감소로 올해 대비 4819억원의 세입 감소가 전망되는 상황에서도 적극 재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