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화방송

메뉴보기
  • 광주평화방송
  • 일반뉴스

광주전남병무청, 동원훈련 중간집결지 현장 점검

작성자 :
노진표
작성일 :
2023-06-07
조회수 :
84
첨부파일
(광주가톨릭평화방송) 노진표 기자 =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이달부터 광주지역 병력동원훈련소집 중간집결지가 변경됨에 따라 새로운 중간집결지인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야외주차장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병무청에 따르면 그동안 병력동원훈련 수송버스 탑승 장소로 북구 임동공영주차장과 광산구 하나로마트 주변지를 중간집결지로 이용했지만 대중교통 이용 불편 및 도로변 교통사고 위험이 있어 장소 변경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중간집결지까지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다수의 대형버스를 수용할 수 있는 주·정차 공간을 모색한 결과 모든 조건을 만족할 수 있을 만한 장소로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야외주차장을 새로운 중간집결지로 선정했습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광주지역 병력동원훈련소집 중간집결지가 변경됨에 따라 새로운 중간집결지인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야외주차장 현장을 점검했다. <사진제공=광주전남지방병무청>

현장을 찾은 김용무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은 수송버스 차량 수용능력, 회차공간 확보, 대중교통 이용 용이성 등 병력동원훈련 중간집결지의 적합성을 재점검했습니다. 

또, 병역이행에 최선을 다하는 예비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수송업체 관계자들에게 국가유사시를 대비한 평시 병력수송임을 강조하고 차량정비 철저, 방역절차 준수 등 안전수송에 대해 거듭 당부했습니다.

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는 사람이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예비군 편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동원훈련 안전수송에 철저를 기해 완벽한 병력동원태세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