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화방송

메뉴보기
  • 광주평화방송
  • 일반뉴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기념주화, 13일까지 구매 예약 접수

작성자 :
노진표
작성일 :
2023-06-07
조회수 :
86
첨부파일
(광주가톨릭평화방송) 노진표 기자 =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은행과 한국조폐공사는 박람회 기념주화를 발행해 오는 13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구매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기념주화 화종은 모두 2종류로 순도 99.9%, 지름 35mm, 중량 19g의 순은으로 제작된 채색주화입니다. 

발행량은 화종별 각 7000장으로 액면가는 5만 원이며 판매가격은 단품은 6만3천원, 세트는 13만6천원입니다.

기념주화 판매는 선착순이 아닌 추첨식 예약제로 진행되며 접수량이 발행량을 초과할 경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결정되고 예약접수기간은 오는 13일까지입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주화 디자인 <사진제공=순천시>

또, 예약접수는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 및 전국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지점 창구와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기념주화는 박람회를 기념하기도 하지만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특별한 행사를 기념하는 기록으로서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한다면 그 의미가 더욱 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기념주화는 국가적 행사 및 역사적 사건 등을 기념·홍보하기 위하여 발행되고 있으며 올림픽과 월드컵, 박람회, 누리호 발사 성공, 한국의 국립공원 기념주화가 있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