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화방송

메뉴보기
  • 광주평화방송
  • 일반뉴스

광주 북구, "우산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로 이전...12일부터 ‘업무 개시’"

작성자 :
노진표
작성일 :
2023-06-07
조회수 :
77
첨부파일
(광주가톨릭평화방송) 노진표 기자 = 광주 북구는 우산동 행정복지센터가 북구 우산동 269번지에 있는 신청사로 이전해 오는 12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북구에 따르면 우산동 행정복지센터는 기존 청사가 우산구역 재개발 부지에 포함돼 지난 2019년 4월부터 말바우시장 인근 건물을 임차해 임시 청사로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우산공영주차장 인근에 위치한 신청사가 최근 완공되면서 오는 10일까지 행정복지센터 입주를 마치고 업무를 시작할 방침입니다.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북구가 생활SOC 복합화 사업으로 추진해 연면적 2천85㎡,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의 모습 <사진제공=광주 북구>

또, 1층에는 민원실과 자치도서관, 복지상담실 등이 들어서고 2층에 다목적실과 주민자치실이, 3층에 동대본부 등이 자리했으며 4층과 5층에는 다함께돌봄센터, 생활문화센터 등 주민편의시설이 다음달 입주할 예정입니다.

문인 북구청장은 “우산동 행징복지센터 신청사를 지역의 행정, 돌봄, 문화생활 수요를 반영해 복합 청사로 건립했다”며 “앞으로 구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합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북구는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소식을 다함께돌봄센터와 생활문화센터 등이 입주하는 다음달 개최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