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일반뉴스
글 내용 보기 폼
제목 광주공고 이동승 교감, '대한민국 공무원상' 대통령표창 수상

김선균 | 2021/12/05 19:00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기자 = 광주공업고 이동승 교감이 '제7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광주공고 이동승 교감은 자동차 산업 중심의 광주형 일자리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그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공무원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이 교감은 광주시교육청 소속 공무원 가운데 2015년, 2017년 수상자에 이어 세 번째로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광주공업고 이동승 교감이 ‘제7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이 교감에게 표창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수상의 주인공인 이 교감은 인재 양성을 위해 광주시교육청은 물론, 시의회 등과 적극 소통하며 ‘광주형 일자리 맞춤형 직업교육 지원 조례’ 제정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와 함께 자동차 조립 용접로봇 교육과정 등 전문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며 실험실습 기자재도 확충했습니다.    

한편 인사혁신처가 주관해 수여하는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국민을 위한 헌신과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탁월한 공적을 세운 공무원을 선정해 수여하며 현장의 공무원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영예로운 상입니다.

수상자에게는 특별 승진과 특별 승급, 성과급 등 실질적인 인사상 인센티브가 주어집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광주교육 발전에 힘 쓴 결과 가장 영예로운 상을 수상한 이동승 교감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광주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들이 대우받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작성일 : 2021-12-05 19:00:11     최종수정일 : 2021-12-05 19:00:11

목록
이전글
다음글
 

Top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