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일반뉴스
글 내용 보기 폼
제목 조오섭 의원, ''윤석열 검사독재 심판, 반드시 정권교체'' 총선 출마 기자회견

김선균 | 2024/02/13 13:39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기자 =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북구갑)예비후보는 오늘(13일)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날 출마기자회견에는 대학생, 어르신, 장애인, 여성, 청년창업가, 소상공인, 시장상인, 간호사, 약사, 건설노동자, 사회복지사, 가정어린이집, 민간어린이집, 중도매인, 교수, 전·현직 동신고 총동창회 등 각계 시민들이 함께 했습니다.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북구갑)예비후보는 13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조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표방했던 ‘새로운 국민의 나라’는 ‘새로운 검사의 나라’였고 출범 2년만에 대한민국이 무너지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의 압도적인 총선승리로 윤석열 검사독재를 심판하고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통령이 권력을 사유화하면서 모든 사정기관을 동원해 제1야당 대표를 잡아넣는 데만 혈안이 되었고 국회를 협치의 대상은커녕 잠재적 범죄자 취급하고 있다”며 “반면 김건희 여사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과 디올백 불법 뇌물수수 의혹에도 불구하고 선택적 수사, 선택적 기소로 성역화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조 의원은 “국회의 의회권력마저 무도한 윤석열 정권에 내준다면 우리에게 다음은 없다”며 “더불어민주당의 심장인 광주북구갑에서 조오섭이 가장 앞에서 윤석열 검사독재 정권의 폭주를 멈추게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조 의원은 5대 핵심공약으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광주역, 도시 재구조화를 통한 새로운 도약, 지하철 사각지대 해소 및 편하고 빠른 교통망 구축, 단절된 녹색축 연결 걷고 싶은 푸른 도시, 5·18정신 헌법전문 수록을 제시했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작성일 : 2024-02-13 13:39:54     최종수정일 : 2024-02-13 13:39:54

목록
이전글
다음글
 

Top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