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일반뉴스
글 내용 보기 폼
제목 광주시-국회-시의회-교육청, ''광주발전 위해 똘똘 뭉친다''

김선균 | 2024/04/26 15:46

(광주가톨릭평화방송) 김선균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은 오늘(25일)광주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을 광주시청으로 초청해 축하를 건넸습니다.

이날 당선인들과 함께한 광주시와 국회, 시의회, 교육청은 초당적인 협력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광주시는 광주시의회, 광주시교육청과 공동으로 이날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2대 광주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행사를 열고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습니다.
 
광주시는 광주시의회, 광주시교육청과 공동으로 25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2대 광주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행사를 열고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이날 행사에는 정진욱‧안도걸‧조인철‧양부남‧정준호‧전진숙‧박균택 국회의원 당선인과 강기장 시장, 정무창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임택 동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강기정 시장과 이정선 교육감은 당선인에게 광주시와 교육청의 주요 현안에 대한 건의 자료를 전달했습니다.

광주시는 인공지능(AI)·미래차 산업, 국립현대미술관 광주관 유치, 군‧민간공항 통합이전, 5‧18민주화운동 정신 계승 사업 등 총 12건의 주요현안과 내년도 국비사업 17건에 대해 건의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 2단계 사업 예타면제와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 개헌 등에 광주지역 당선인 모두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광주시교육청은 청사 전환 배치, 광산교육지원청 원상 회복, 공립대안학교 설립, 산업맞춤형 직업특성화 특수학교 설립 등을 전달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은 AI가 제작한 당선인들의 캐리커처를 전달하며 당선을 다시한번 축하했습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국회의 도움 없이 광주의 변화와 발전은 한발자국의 진전도 이룰 수 없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국비예산 확보, 5·18정신 헌법전문 수록, 군공항 이전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고 함께 뛰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c)광주가톨릭평화방송,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작성일 : 2024-04-25 21:05:07     최종수정일 : 2024-04-26 15:46:43

목록
이전글
다음글
 

Top이동